수강후기

무슨영상을 만들더라도 한번쯤 봐야되는 강의

작성자: 유*현 평점: 상품명: 희철리즘 유튜브 기획 강의
조회수: 868    날짜: 2023-10-09

안녕하세요 저는 취미로 영상을 찍어 유튜브에 올리는 직장인입니다. 
취미라고 말했지만 수익창출이 안되는 상태다보니... 부업은 아니고... 사람들이 내 영상을 보지 않으니 동력을 잃은 상태였습니다.
그러다보니 남들에게는 '취미로 하는거야'라고 말하지만 제 자신에게도 지치더군요. 

대학교때부터 사진동아리를 하면서 카메라를 만지고 결과물을 편집하는 것엔 굉장히 익숙하다보니 영상을 처음 찍어올릴 때는 사람들이 굉장히 제 영상을 좋아해 줄 것이란 기대가 있었던 것도 부정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꽤나 오랜기간동안 대중의 반응이 없으니 별별생각이 다 들더군요.
'카메라와 장비를 업그레이드 해야되나?'
'편집자를 써서 효과를 줘야되나?'
'잘되는 채널은 시작부터 MCN의 도움을 받은 것 아닐까?'
이런 부정적인 감정이 들 무렵 평소에 즐겨보던 희철리즘이 강의를 열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결제하게되었습니다.

여행유튜버기 때문에 무거운장비를 운용하지 못하니 비싼 카메라도 아니고 MCN도 없고 희철리즘님이 직접편집을 하니 핑계가 없더라고요.

강의를 들어보니 알겠더군요.
저는 그동안 시청자의 입장에서 기획하고 촬영한 것이 아니라 그냥 아무 의미없이 제가 내키는대로 영상을 찍었던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철저한 기획이 들어가고 기획이 맞춰지면 당연히 무엇을 찍어야되는지 명료해지고 그렇게되면 편집까지 방향성이 정해진다는 것을 왜몰랐을까요? 강의내용이 어렵게 느껴지진않았지만 듣고보면 당연한 많은 것들을 놓치고 있었다는 생각에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다양한 장르에서 시청자들의 반응을 얻으면서 오랜기간 영상제작활동을 한 사람의 강의는 흔치않습니다. 한 분야에서 오랜기간 성공했다는 것은 분명히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처음부터 영상제작을하고 소비자의 호평을 이끌어내는 사람도 소수있겟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저처럼 그러지 못한 경우가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본인이 저처럼 그런 사람이라 생각한다면 한번쯤 들어봐도 전혀 수강료가 아깝지 않은 강의입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하였고 남은 수강기간내 여러번 돌려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